한글 – 힘, 꿈, 얼, 삶

내게 한글은 ‘힘’이다. 오로지 스스로에게만 깊이 뿌리내린 자존의 힘, 스스로를 창조하고 표현하는 자부의 힘, 음과 양이 어울리어 조화로운 이 땅의 힘. 내게 한글은 ‘꿈’이다. 나로부터 걸어나가 세상을 배우는 꿈, 현재를 깨닫고 미래를 여는 꿈, 경험을 얻고 희망을 키우는 꿈. 내게 한글은 ‘얼’이다. 그저 그러할 수 밖에 없는 당연함의 얼,

이웃과 한데 어우러지는 신명의 얼, 내 몸을 꿰뚫어 퍼져나가는 무작위의 얼. 내게 한글은 ‘삶’이다. 두루두루 나눠주는 씨알 같은 삶, 두고두고 만나고픈 친구 같은 삶, 닳고닳아 무뎌진 내 어머니의 손끝같이 포용하는 삶.

한글은 곧 우리의 힘이고 꿈이요, 얼(정신)이요 삶이다. 내 생활 속에 묻어 있는 이미지들과 ‘힘’, ‘꿈’, ‘얼’,

‘삶’의 한 글자 한 글자가 만남으로써 당당하고 깊이 있는 한글의 의미론적 접근을 시도한다.

601비상, 엘지텔레콤 ‘카이홀맨’ 프로모션 진행

601비상, 엘지텔레콤 ‘카이홀맨’ 프로모션 진행

 

601비상(대표박금준)이 엘지텔레콤의 10대전용 요금 브랜드 ‘카이홀맨’ 프로모션을 제작했다. 이번 제작물은 10대들만의 감성코드를 ‘상상 랜드(Imagination Land)’ ‘매니아 랜드(Mania Land)’ ‘감성 랜드(Emotion Land)’로 전제하여 디자인적 접근을 시도하였다. 디자인 방향은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력을 넘나드는 ‘카이홀맨’의 상징성과 무수한 점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진 ‘원(圓)’의 속성을 연계시켜 표현하였다.
포스터에서는 10대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홀맨과 10대들의 발랄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파스텔톤의 색채를 메인컬러로 선택하였으며 ‘하자, 놀자, 먹자, 컴하자’라는 주제로 총 4종이 제작되었다.
각각의 포스터는 10대들과 함께 ‘하자’라는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매장에서의 배치에 따라 효율적인 전시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숙한 경험을 소재로 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