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빌딩 브랜딩, 2019 > WORKS

본문 바로가기

601 BISANG

전일빌딩 브랜딩

광주도시공사, 2019

‘전일빌딩 245’ BI는 역사적 현장으로서의 건축 형태와 공간을 ‘245’로 상징화하여 전일빌딩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로의 스토리텔링을 담고자 하였다. ‘245’의 정중앙의 원은 5.18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의 선명한 탄흔을, 4가지 컬러 구성은 전일빌딩의 콘텐츠 공간을 형상화하였다.

본문

BI Design  

c06b0b398d370cb563ffd3be2a74b622_1604473756_08.jpg
 

      

      

c06b0b398d370cb563ffd3be2a74b622_1604453167_57.jpg
      

Graphic Motif       

워드마크(확장형)의 색상 면을 분리, 또는 응용(재조합)한 그래픽을 말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하였다.  

c06b0b398d370cb563ffd3be2a74b622_1604474753_68.jpg
                

     

     

Image Motif

전일빌딩 워드마크의 핵심 콘셉트인 탄흔을 바탕으로 구체화하였다. 5조각 탄흔의 희망적 변주인 이미지 모티프는 전일빌딩 주요 공간의 상징 이미지와 컬러로 활용하도록 하였다.  

     

c06b0b398d370cb563ffd3be2a74b622_1604474932_29.jpg

     

      

     

Pictogram

c06b0b398d370cb563ffd3be2a74b622_1604474795_42.jpg